
(케이시사타임즈) 강진군은 이달 21일부터 3월 2일까지 열리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에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강진 ‘쌀귀리’를 홍보하는 ‘쌀귀리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강진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인 쌀귀리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 농가와 가공업체의 판로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쌀귀리 홍보관은 쌀귀리 원료곡은 물론 다양한 가공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으로, 홍보 영상을 송출해 강진 쌀귀리의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거점 공간이 다.
특히 쌀귀리의 고소한 맛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셰이크와 함께 어린이나 어르신들 간식으로 제격인 쌀귀리 스낵류(오란다, 김부각, 누룽지칩, 귀리떡, 귀리빵)를 포함해 관내 14개 가공업체가 참여한 31개 상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쌀귀리가 함유된 발효식품인 고추장과 시원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인기를 끈 하멜촌맥주도 함께 전시돼, 다양한 연령층이 건강하고 맛있는 쌀귀리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보관에서는 전시된 제품을 강진군 온라인 쇼핑몰인 초록믿음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방법과 제품 설명에 대한 홍보 리플릿을 관람객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중 초록믿음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5만원, 7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특별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쌀귀리 홍보관 운영은 단순한 제품 전시 공간을 뛰어넘어, 강진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핵심 플랫폼이 될 것이다.
강진군 관계자는 “강진 청자축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쌀귀리 홍보관을 방문해 쌀귀리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건강 효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