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시사타임즈 관리자 기자 |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월 19일 오후 4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시·구의원, 김종길 울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최영수 남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오병한 중구자원봉사센터 초대 이사장, 유관기관·단체장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식전 공연 △감사패 수여 △공로패 전달 △이·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5대 박민호 이사장이 이임하고, 제6대 신현석 이사장이 취임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재임 기간 자원봉사 활동 기반 강화 및 민관 협력 확대에 힘쓴 공로로 제5대 박민호 이사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한편,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관리 △자원봉사 교육 및 실적 관리△푸드뱅크 운영 등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민호 제5대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자원봉사는 지역사회를 움직이는 가장 따뜻한 힘이다”며 “앞으로 자원봉사센터의 발전을 지켜보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현석 제6대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자원봉사는 지역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핵심 동력이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 운영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헌신적인 노력으로 센터 발전의 든든한 토대를 마련해 주신 박민호 이사장에게 감사드리고 신현석 신임 이사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