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시사타임즈)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겨울방학과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1~2월 동안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기획전시 ‘소중한 것들에 대하여’의 연계 프로그램 ‘나의 소중한 반려동물에 대하여’를 1월 25일부터 2월 22일까지 운영한다.
전시의 핵심 메시지를 어린이와 가족의 실제 경험으로 확장하기 위해 반려동물이라는 친숙한 소재로 ▲북 큐레이션 ▲도서 낭독회 ▲놀이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야기를 듣고 놀이로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가 소중한 존재와 생명 존중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겨울방학 야간 프로그램 ‘2026 꿈누리터에도 밤이 와요’는 2월 5일부터 14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토요일 저녁 시간대에 운영된다.
▲그림책 함께 읽어보기, ▲가족과 함께 저녁 식사 만들기 등 다양한 가족 활동을 통해 방학 기간 동안 가족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나도 이제 학교 가요(3기)’가 2월 21일부터 운영된다.
놀이와 활동 중심의 소그룹 형태로 ▲학교생활 이해하기, ▲또래 관계 및 규칙 경험, ▲감정 표현과 조절 연습 등 새로운 환경에 대한 불안을 완화하고 또래 관계와 학교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를 형성하여 학교 적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이번 겨울방학 및 새학기 전환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이해하며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을 준비하는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어린이의 삶과 성장 과정에 맞닿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천안어린이꿈누리터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